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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오펠 플랙스트림 GT-E 컨셉 (OPEL Flextreme GT-E concep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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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메이커들이 대세는 이제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로 돌아서는것 같다.
강력한 성능을 우선시 하며 별였던 많은 메이커들의 출력전쟁이 환경에 촛점이 맞춰진듯 하다.
그에 발맞춰 독일의 메이커 오펠에서 새로운 컨셉을 공개했다. 이름은 플랙스트림 GT-E 컨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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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메이커들이 모터쇼를 대비해서 새로운 컨셉카를 많이 내놓는다. 하지만 그 컨셉카가 양산차에 반영되는 부분은 극소수라고 하겠다. 물론 양산차와 가장가깝게 나오는 차량도 있으나 컨셉카라는것이 앞으로의 디자인 방향과 양산차의 방향을 제시하는것이기 때문에 추상적일때가 대부분인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오펠에서 선보인 플랙스트림 GT-E 의 경우 추상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많이 반영된듯하다.
물론 플랙스트림 GT-E 가 양산차로 나올거 같아 보이지는 않지만 오펠의 아이디어는 많은 부분에서 독창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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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E 에서 예상은 했겠지만 플랙스트림 GT-E는 전기차이면서 5도어 구페이다. 기존의 메이커들이 내놓았던 전기차가 너무 독창적이어서 이질감을 느꼇다면 플랙스트림 GT-E의 경우 요즘자동차들이 제시하는 쿠페스타일의 세단을 나타내면서 파워트레인을 친환경적으로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거기다가 오직 배터리만을 이용하는 친환경적인 차라는것에서 환경적이라고 하겠다.
물론 차체의 크기는 작은 크기가 아니다. 대신 공기흐름과 경량화에 신경을 많이 쓴거 같다.

오팩플랙스트림 GT-Erk 앞으로의 오펠의 디자인방향과 미래에 생산될 자동차의 방향을 제사함으로써 앞으로의 오펠의 양산차에 어떠한 모습으로 반영이 될기 기대가 된다.


•Body style
 Type: 5-door coupé, 4-seat upper mid-size concept vehicle
 Co-efficient of drag: 0.22
•Exterior dimensions
 Overall length: 4762 mm
 Height: 1308 mm
 Width: 1871 mm
 Wheelbase: 2900 mm
 Front track: 1600 mm
 Rear track: 1600 mm
•Wheels/Tires
 Wheel size: 21 inch
 Tires: 195/45 R 21; extra low-rolling resistance
•Powertrain
 Type: Electric drive, front-wheel-drive
•Battery system
 Type: Advanced lithium-ion (manganese spinel)
 Energy: 16 kWh
 Nominal voltage: 350 volts
 On-board charger: 3.3 kW
 100% recharge time (230V outlet): < 3.0 hours
•Electric drive unit
 Max. power: 120 kW
 Torque: 370 Nm
•Generator
 Power: 53 kW peak output
 Engine type: 4-cyl. 1.4l gasoline-fueled combustion engine
•Performance
 Pure electric mode range: 60 km
 Full range, range extender engaged: > 500 km
 CO2 emissions, combined cycle (est.): < 40 g/km
 0 - 100 km/h acceleration: < 9.0 seconds
 Maximum speed: > 200 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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