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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비텍 로소 (이하 노비텍)의 튜닝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페라리 F430이 태어났다.
국내에서는 흔히 노비텍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페라리라는 차량 자체가 흔한 차량이 아니어서 생소할 수도 있겠다. 노비텍 로소의 튜닝프로그램은 각 프로그램별로 나눠어져 있으며 드레스업에서 엔진 퍼포먼스 튜닝까지
단계적으로 나누어져 있다. 다음은 노비텍 로소의 튜닝 프로그램이다.
F1 430 00 Novitec Race Bi-compressor ( 스파이더 제외 )
최대출력: 707 hp / 8,350 rpm
최대토크: 712 Nm / 6,300 rpm
최고속력: 348 km /h ( 노비텍 기버비 적용시)
최대 부스트 압력: 0.48 bar
0-100 km/h : 3.5 sec
2개의 슈퍼차져가 적용된 모델이다. ECU 맴핑부터 시작해 슈퍼차저를 위해 많은 부분을 튜닝한 모델이다.특히 쿨링 개선을 통해 좀더 높은 출력을 뽑아내는 모델이다
F1 430 01 Novitec Sport Bi-compressor
최대출력: 656 hp / 8,200 rpm
최대토크: 662 Nm / 6,100 rpm
최고속력: 348 km /h ( 노비텍 기어비 적용시)
최대 부스트 압력: 0.38 bar
0-100km/h : 3.7 sec
위에 00 모델과 같이 2개의 슈퍼차저가 적용된모델이다. 그러나 위에 모델보다 높은 출력을 위한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은 아니다. 최고속력 부분은 차이가 없으나 전체적인 출력부분에서 차이가 난다.
F1 430 02 Novitec Sport Bi-compressor
최대출력: 636 hp / 8,200 rpm
최대토크: 638 Nm / 6,250 rpm
최고속력: 348 km / h (노비텍 기어비 적용시 )
최대 부스트 압력: 0.35 bar
0-100 km /h : 3.7 sec
위의 모델과 적용된 프로그램에서 차이가 없으나 부스트 압력을 조정해서
출력을 약간 조정한거 같다.
좀더 출력을 뽑아내는 수준이라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다.
휠과 타이어는 19인치와 20인치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나 디자인은 똑같다. 역시 색깔만 다르게 선택이 가능하다. 외부 익스테리어는 각종윙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며 그중 가장 눈에 띄는것은 카본제품의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카본제품이 많이 알려지기는 했으나 처음 자동차가 생산될 때 적용하는것이 아니라면 카본 튜닝파츠를 만드는 회사가 흔치 않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점이다.
인테리어는 페달과 풋레스트와 시트와 핸들의 색깔과 재질을 선택할 수 있다.
종합해 볼때 전체적인 인테리어 사양은 3가지 방향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http://crecy00.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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