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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렌토의 출시가 임박했다.. 벌써 온라인상에서는 예약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피터슈라이어 라인을 잘 살린 SUV 소렌토라는 이름이기는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거 같다. 기존의 프레임바디에서 모노코크로 자체가 바뀌었고 기존의 2.5리터 디젤엔진에서 2.2리터 R엔진으로
마이너 체인지 되었다. 산타페와 좀더 급이 달랐던 쏘렌토를 싼타페 급으로 끌어내린거 같아 아쉽지만
기존에 쏘렌토 이상의 편의 장치는 아쉬운 몇프로를 채워주는듯 하다..
하기사 상위모델인 모하비가 프레임 바디를 쓰고 있기 때문에 굳이 쏘렌토가 프레임을 고수할 필요도
기존의 2.5리터 엔진을 고수할 필요도 없었을것이다.. 거기다가 기술의 발전이 배기량을 낮춰도 출력은 그대로 유지할 정도의 기술력이 축적이 되었기 때문에 굳이 배기량에 연연할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배기량에 따라 세금이 부과되는 우리나라의 자동차세금 구조에는 더 좋은 소식일 수 있겠다..
각설하고 새로운 쏘렌토 XM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차량임에는 틀림없다.
고유가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시기, SUV의 설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이시점에서 난관을 극복하고
어떻게 살아남을지 기대되는 차종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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