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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 (Ferrari 599 GTB Fiora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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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netcarshow.com

Ferrari 599 GTB Fiorano

specification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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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V12

Displacement cu in (cc): 366 (5999)
Power bhp (kW) at RPM: 620(456) / 7600
Redline at RPM: 8400
Torque lb-ft (Nm) at RPM: 448(608) / 5600

Performance
Acceleration 0-62 mph s: 3.7
Fuel Economy EPA city/highway mpg (l/100 km): n.a. (21.3)
Top Speed mph (km/h): > 205 (> 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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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mission  : 6 speed manual / auto

Brake & Tire

Brakes F/R: ABS, vented disc/vented disc
Driveline: Rear Wheel Drive
Tires F-R: 245/40 R19 - 305/35 R20

Exterior Dimensions & Weight
Length × Width × Height in: 183.7 × 77.2 × 52.6
Weight lb (kg): 3482 (1581)

페라리중 F1의 기술이 가장 많이 접목된 599GTB 피오라노이다.(이하 599) 필자는 아직 612 모델과 헷갈리는 모델이다. 612는 4인승이고 599는 2인승인데 아무리 봐도 헷갈린다.

599GTB 에 붙는 GTB는 Gran Turismo Berlinetta 로 우리나라말로 해석하자면 장거리용 쿠페라고 생각하면 된다. 599는 기존에 페라리에 비해 좀 특이하게 생긴 모양 때문인지 그리 많이 볼수 있는 차량은 아닌것 같다.
기존의 페라리에 대한 평이 디자인에 무게가 실린 반면에 599의 리뷰는 퍼포먼스 부문에 무게가 실린것이 기존의 페라리와 많이 다르다.

599의 특이한점을 몇가지 예기하자면
첫번째는  엔진사운드이다.아직 들어보지는 않았지만599의 엔진음은 엔초를 위해 만들어진 음악이라고할 정도의아름다운 엔진음을 지녔다고 한다.


두번째는 599에 새로 적용되어 출시된 2세대 F1-superfast Gear BOX 이다. 페라리에 기존에 적용되고 있는 패들타입의 기어박스에 비해 기어변속시간을 단축시켰다고한다.

세번째는 SCM (Magnetorheological suspension control )suspension 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기존의 유압서스펜션와는달리 이서스펜션에 쓰이는 액체는  전자적으로 콘트롤되는 자기 액체라고 한다. 이 서스펀션은 이전에 고성능 스포츠카에서 처음 사용되었다고 한다.

그외에 주행기능 셀렉터인 Manettino 가 있다. Manettino는  기어박스 SCM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1996년 F1 처음사용되어 발전된 형태로 599에 적용되었다. Manettion는 운전자로 하여금 도로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할수 있게 해준다고한다. 공기저항적인 측면에서 저항계수 0.336을 실현했다고 한다.


참고자료: netcarshow.com , yahoo america 리뷰, rsportsca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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